창영종합사회복지관

로고

복지관 안내

따뜻한 지역공동체, 창영종합사회복지관을 소개합니다

복지관 소개

HOME - 복지관 안내 - 복지관 소개

설립목적

창영종합사회복지관은 기독교대한감리회유지재단 소속으로 2003년 6월 22일 개관하였다.

"1937년부터 이어온 선교 철학의 실천"

일제 강점기인 1937년 인천광역시 동구 우각로 57번지 (창영동)에 세워진 창영 교회(기독교 대한 감리회)에서는 "우리가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어라(마 10:8)"는 선교 정신을 설립의 취지로 구)기독교 종합사회복지관 부지를 2003년 3월 31일 매입, 기독교대한감리회유지재단 소속으로 2003년 6월 22일 개관하였다.

위와 같은 취지로 세워진 복지관은 지역사회의 종합적인 사회복지센터로서 지역의 필요와 요구에 다가서는 다양한 사회복지 사업을 함으로써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 첫째 : 지역 변화에 따른 프로그램 개발, 지역사회조직, 자원봉사자 및 후원자 관리의 체계적인 조직화, 전문화된 복지 서비스를 제공 및 관리하여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복지사회를 형성하는데 기초가 되고자 한다.
  • 둘째 : 주민들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하는 사회교육 프로그램과 무료 프로그램들을 통해 누구나 자율적인 복지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서비스 헌장

저희 창영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직원들은 지역주민 여러분들과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이 기분좋고 만족한 서비스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아래와같이 최선을 다하여 노력하겠습니다.

기본신념
저희는 사회복지사 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저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성별, 장애, 종교, 경제적 상황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고 동등한 참여를 보장하겠습니다.
업무태도
저희는 친절하고 배려 깊은 자세로 이용자분들을 맞이하며, 적극적이고 신속하게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비밀유지
저희는 이용자의 사생활을 존중하며 전산자료를 비공개 관리하여 개인정보 보호와 비밀이 철저히 보장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업내용
저희는 서비스제공사업, 지역조직화 사업, 사례관리 사업 등의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계획 진행하여 지역주민 여러분의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자기결정권
저희는 사업에 참여하는 이용자분들에게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제공함으로써, 이용자 스스로 원하는 서비스를 직접 선택하고 참여하실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전문성개발
저희는 직원교육과 더불어 정기적인 사업의 계획, 평가, 조정 활동 등을 통해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예산공개
저희는 예산과 후원금을 투명하고 공정하게 사용하겠으며, 매년 1회 복지관 예산 사용 현황을 공개하겠습니다.
시설안전
저희는 매일 청소와 안전관리를 통해 이용자 여러분들이 청결하고 안락하게 복지관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고충처리
저희는 건의함과 홈페이지 창영소리함 등을 통해 이용자 여러분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의견을 수렴하여 즉시 시정 및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연혁

2023-2021
2020-2016
2015-2011
2010-2006
2005-2001

본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Internet Explorer Update

이메일집단수집거부

닫기

본 웹 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